푸조는 독보적인 디자인과 감각적인 감성 및 준수한 성능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 자동차 브랜드입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열풍적으로 인기를 끄는 정도는 아니지만 꾸준히 수요가 있으며 출시 이후로 계속해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그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푸조 전기차 종류에는 어떤 모델이 있는지 살펴보고 모델별로 비교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푸조 전기차 모델은 푸조 e208입니다. 푸조 e208은 2023년형이 가장 최신 모델이며 2024년형 모델도 출시 예정이지만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2023년형 푸조 e208은 Allure, GT 트림으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에 차이가 있습니다. Allure 출시 가격은 4,900만원이며 GT는 5,300만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에 이어서 푸조 e208 제원을 살펴보겠습니다. 전기차 모델이며 최고출력 100kW(134hp), 최대토크 260Nm(26.5kg.m)입니다. 제로백은 8.1초이며 주행거리는 280km입니다. 배터리 용량 50kWh, 전륜구동 방식에 CVT 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전장 4,070mm / 전폭 1,745mm / 전고 1,440mm / 축거 2,540mm / 공차중량 1,510kg입니다.
다음으로 살펴볼 푸조 전기차는 e2008입니다. e2008은 소형 SUV 모델이며 마찬가지로 Allure 트림과 GT로 나뉘어 출시되었습니다. e2008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Allure 5,290만원, GT 5,490만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어서 제원 정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전기만을 사용하는 모델이며 최고출력 100kW(134hp), 최대토크 260Nm(26.5kg.m)입니다. 제로백 9초, 주행거리 260km, 배터리 용량 50kWh입니다. 전륜구동 방식이며 CVT 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전장 4,305mm / 전폭 1,770mm / 전고 1,550mm / 축거 2,605mm / 공차중량 1,625kg입니다.
여기까지 푸조 전기차의 대표적인 두 모델 e208과 e2008의 비교 정리였습니다. 다음으로는 푸조 전기차 모델의 기본형 라인의 정보를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푸조 208 2024 신형 모델이 출시 예정입니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1.2 pureTech 등급으로 출시됩니다. I3 엔진을 탑재했으며 자연흡기 과급방식입니다. 배기량 1,199cc, 가솔린을 사용합니다. 최고출력 100hp, 최대토크 20.9kg.m, 최고속도 188km/h입니다. 전륜구동 방식이며 DCT6단 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전장 4,055mm / 전폭 1,745mm / 전고 1,430mm / 축거 2,540mm입니다.
푸조 전기차 모델인 e2008의 디젤형 자동차 또한 2024 신형 모델이 출시 예정입니다. 이어서 푸조 2008 2024년형 제원과 기본 정보입니다. 푸고 2008은 1.5 BlueHDi 등급으로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I4 엔진을 탑재했으며 싱글터보 과급방식입니다. 배기량 1,499cc, 디젤을 사용합니다. 최고출력 130hp, 최대토크 30.6kg.m, 전륜구동 방식에 자동8단 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전장 4,300mm / 전폭 1,770mm / 전고 1,550mm / 축거 2,605mm입니다.
오늘은 푸조 전기차 모델의 가격과 제원 정보를 살펴보고 비교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그리고 기본형 가솔린 및 디젤 모델의 가격을 제외한 기본 제원을 살펴봤습니다. 뛰어난 성능과 고유의 감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으며 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푸조 전기차 라인입니다.

추가적으로 푸조의 중형 세단 모델로는 푸조 508이 있습니다. 출시 가격은 4,590~4,990만원이며 디젤을 사용합니다. I4 엔진을 탑재했고 싱글터보 방식입니다. 1,499cc에 130hp, 30.6kg.m입니다. 연비는 17.2km/l, 전륜구동 방식입니다.
중형 SUV 모델인 푸조 5008 또한 좋은 평가를 받으며 계속해서 그 역사를 이어가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푸조 5008은 1.2 퓨어테크와 1.5 블루HDi 등급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퓨어테크는 5,000~5,500만원이며 블루HDi는 5,100만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푸조 5008 1.2 퓨어테크 제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엔진 I3, 싱글터보 방식입니다. 1,199cc, 가솔린 모델입니다. 최고출력 130hp, 최대토크 23.5kg.m, 연비 12.1km/l입니다. 전륜구동 방식입니다. 이어서 1.5 블루HDi 등급 모델은 I4 엔진을 탑재했고 싱글터보 방식입니다. 디젤을 사용하며 1,499cc입니다. 최고출력은 동일하며 최대토크 30.6kg.m입니다. 연비는 14.9km/l이며 전륜구동 방식입니다.
푸조의 준중형 SUV 모델로는 푸조 3008이 있습니다. 푸조 3008의 출시 가격은 4,220~4,720만원입니다. 가솔린 모델과 디젤 모델로 나뉘어 출시되었습니다. 상세 등급으로는 1.2 puretech와 1.5 blueHDi 등급이 있습니다. 각 제원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푸조 3008 1.2puretech 엔진은 I3 엔진이며 싱글터보 방식입니다. 배기량 1,199cc, 가솔린 모델입니다. 최고출력 130hp, 최대토크 23.5kg.m, 연비 12.2km/l입니다. 전륜구동 방식에 자동8단 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전장 4,455mm, 전폭 1,840mm, 전고 1,630mm, 축거 2,675mm, 공차중량 1,470~1,510kg입니다.

1.5 blueHDi 제원입니다. 엔진은 I4 엔진이며 싱글터보 방식입니다. 배기량 1,499cc, 디젤 모델입니다. 최고출력 130hp, 최대토크 30.6kg.m입니다. 연비 15.8km/l, 전륜구동 방식입니다. 전장 4,450mm, 전폭 1,840mm, 전고 1,625mm, 축거 2,675mm, 공차중량 1,505kg입니다.
이렇게 푸조 전기차와 다양한 라인의 푸조 자동차 종류를 살펴봤습니다. 여러 모델 모두 뛰어난 성능을 보유하고 있고 디자인 또한 독보적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소비자 평가를 살펴보면 가격대비 뛰어난 주행 성능과 스펙이 가장 큰 장점으로 평가됩니다. 디자인도 모델에 따라서 컴팩트하기도 하고 안정감과 견고함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푸조는 계속해서 새로운 모델을 출시할 계획을 밝히며 그 역사를 써내려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매번 좋은 평가와 많은 사랑을 받은만큼 앞으로의 행보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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