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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백과사전집

신형소나타 리뷰 가격부터 성능까지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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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타는 현대자동차의 중형 세단으로 1985년 국내에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이후로 계속해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국내 자동차 시장에 자리잡았으며 총 일곱 번의 연식 교체를 거쳐 현재는 8세대 소나타까지 출시된 상태입니다. 오늘은 8세대 소나타인 2024 신형소나타의 가격부터 성능, 연비와 엔진 정보까지 살펴보고 정리해 보겠습니다.


먼저 신형소나타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2024 신형소나타는 2.0 가솔린, 2.0 LPi, 1.6 가솔린 터보, 2.5 가솔린 터보 등급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각 등급별 트림에 따라 출시 가격에 차이가 있습니다. 


2.0 가솔린 등급 프리미엄 2,808만원, 익스클루시브 3,192만원, 인스퍼레이션 3,556만원, N Line 3,650만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2.0 LPi 등급 프리미엄 2,897만원, 익스클루시브 3,281만원, 인스퍼레이션 3,586만원입니다. 1.6 가솔린 터보 등급 프리미엄 2,875만원, 익스클루시브 3,259만원, 인스퍼레이션 3,623만원, N Line 3,717만원입니다. 2.5 가솔린 터보 N Line 3,917만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어서 신형소나타 제원을 살펴보겠습니다. 2.0 가솔린 제원입니다. 엔진형식 I4, 자연흡기 과급방식입니다. 배기량 1,999cc이며 가솔린을 사용합니다. 최고출력 160hp, 최대토크 20kg.m, 연비 11.7~12.6km/l입니다. 전륜구동 방식이며 자동6단 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전장 4,910mm, 전폭 1,860mm, 전고 1,445mm, 축거 2,840mm, 공차중량 1,475~1,525kg입니다.

2.0 LPi 제원입니다. 엔진형식 I4, 자연흡기 과급방식입니다. 배기량 1,999cc이며 LPG를 사용합니다. 최고출력 146hp, 최대토크 19.5kg.m, 연비 9.4~9.7km/l입니다. 전륜구동 방식이며 자동6단 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전장 4,910mm, 전폭 1,860mm, 전고 1,445mm, 축거 2,840mm, 공차중량 1,490~1,505kg입니다.

1.6 가솔린 터보 제원입니다. 엔진형식 I4, 싱글터보 과급방식입니다. 배기량 1,598cc이며 가솔린을 사용합니다. 최고출력 180hp, 최대토크 27kg.m, 연비 12~13.5km/l입니다. 전륜구동 방식이며 자동8단 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전장 4,910mm, 전폭 1,860mm, 전고 1,445mm, 축거 2,840mm, 공차중량 1,490~1,540kg입니다.


2.5 가솔린 터보 제원입니다. 엔진형식 I4, 싱글터보 과급방식입니다. 배기량 2,497cc이며 가솔린을 사용합니다. 최고출력 290hp, 최대토크 43kg.m, 연비 11.1km/l입니다. 전륜구동 방식이며 DCT8단 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전장 4,910mm, 전폭 1,860mm, 전고 1,445mm, 축거 2,840mm, 공차중량 1,610kg입니다.

오늘은 신형소나타의 가격부터 성능까지 리뷰해봤습니다. 매번 출시 때마다 좋은 평가를 받고있는 소나타인만큼 이번 신형소나타 또한 가격부터 성능까지 우수하다는 평을 받으며 계속해서 그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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